피스타치오 모짜렐라 사과샐러드

Rating: 
Yield: 
2인분
Ingredients: 

깐 미국산 피스타치오 2큰술 (20g)
쌈채소 (로메인, 치커리 등) 50g
사과 1/2개 (100g)
양파 1/5개 (40g)
생 모짜렐라 치즈 1/2개 (약 62g)

피스타치오 레몬 드레싱
깐 미국산 피스타치오 30g
생수 2큰술, 레몬즙 1큰술 (기호에 따라 가감)
올리고당 1큰술, 올리브유 (또는 포도씨유)
2큰술, 소금 1/3작은술, 통후추 간 것 약간

Instructions: 

1. 양파는 최대한 가늘게 채 썬다. 잠길 만큼의 찬물에 10분간 담가 매운 맛을 제거한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쌈 채소는 흐르는 물에 씻어 탈탈 털어 물기를 뺀 후 한입 크기로 썬다.
3. 사과는 3등분한 후 0.5cm 두께로 썬다. 모짜렐라 치즈는 한입 크기로 뜯는다.
4. 푸드 프로세서에 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고 30초~1분간 완전히 곱게 간다.
5. 볼에 ④, 양파, 쌈 채소, 사과를 넣고 버무린 후 그릇에 옮겨 담고 모짜렐라 치즈, 피스타치오를 올린다.

Top Rated Recipes

재미 있는 사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과 함께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예상 혈당 수치를 낮추어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enn State 주립대학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피스타치오가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의 생물학적 반응에 좋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회분 피스타치오(300mg, 8%)에는 오렌지(250mg, 7%)와 같은 양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식물성스테롤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동물 실험에서 식물성스테롤은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스타치오의 일회 섭취량은 다른 나무 견과보다 많은 49개입니다.

49개의 피스타치오가 B6 일일 섭취량의 최대 20퍼센트를 제공하며 이는 아보카도 약 절반과 같습니다.

조리한 브로콜리 반컵보다 피스타치오 일회분(3g)에서 더 많은 식이섬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오렌지나 사과와 같은 양으로 일일 권장량의 약 10퍼센트를 공급합니다.

USDA 식품 가이드 피라미드에 따르면 일회분 피스타치오는 대두 1온스와 같은 양의 단백질을 제공하고 육류, 가금류 또는 콩의 단백질 대체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콜레스테롤이 없는 자연 스낵이며 포화 지방의 함량이 1.5그램에 불과합니다.

견과의 훌륭함을 축하해 주세요! 10월 22일은 미국 견과의 날이며 2월 26일은 미국 피스타치오의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