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타치오 영양가

좋은 것은 늘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피스타치오의 영양학적 이점도 예외가 아닙니다. 전 세계 모든 사회에서 피스타치오가 수 세기 동안 건강 음식으로 여겨져 온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1 피스타치오는 많은 필수 비타민 및 미네랄, 단일불포화 및 고도불포화 지방산, 단백질 및 섬유질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영양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건강과 웰빙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식물성 화학물질, 이른바 파이토케미컬도 풍부하게 제공합니다.1, 2, 3


      •   피스타치오는 자연 발생적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없고 13그램의 지방(1회 섭취 기준)을 포함하는 식품으로, 그러한 지방 중 대부분(11.5그램)은 단일불포화 및 고도불포화 지방입니다. 1회 섭취당 포화 지방의 양은 1.5그램에 불과합니다.
      •   피스타치오 1회 섭취량에는 커다란 바나나 절반(250 mg, 하루 권장량의 7%)에 해당하는 칼륨(290mg, 하루 권장량의 8%)과 3그램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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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 King J, Blumberg J, Ingwersen L, Jenab M, Tucker K. 건강 식단을 구성하는 나무 견과와 땅콩. J Nutr. 2008.Sept;138(9):1736S-1740S.
2. Tomaino A, Martorana M. Arcoraci T, Monteleone D, Giovinazzo C, Saija A. 피스타치오(Pistacia vera L., 품종 Bronte) 씨앗과 껍데기의 항산화 활성도와 페놀 작용 특성. Biochimie. 2010 Sep;92(9): 1115-22.
3. Gentile C, Tesoriere L, Butera D, Fazzari M, Monastero M, Allegra M, Livrea MA.
시실리안 피스타치오(Pistacia vera L. 품종 Bronte) 견과 추출물과 생리활성성분의 항산화 활성도. J Agric Food Chem. 2007 Feb 7;55(3):643-8.
4. Bao, Y., J. Han, F.B. Hu, E.L. Giovannucci, M.J. Stampfer, W.C. Willett, C.S. Fuchs, 2013. 총 및 원인별 사망과 견과 소비의 상관 관계 N Engl J Med. 369:2001-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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